문재인 대통령 “간호사들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문재인 대통령 “간호사들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남간호사회 댓글 0건 조회 6,699회 작성일 20-09-03 15:26

본문

간호사 인력 확충, 근무환경 개선 등 최선 다해 지원

“간호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9월 2일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현장을 묵묵히 지키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위로하며, 그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면서 “코로나19와 장시간 사투를 벌이며 힘들고 어려울 텐데, 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우시겠냐”고 말했다.

또한 “진료 공백으로 환자들의 불편이 커지면서 비난과 폭언도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열악한 근무환경과 가중된 업무부담, 감정노동까지 시달려야 하는 간호사분들을 생각하니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폭염 시기, 옥외 선별진료소에서 방호복을 벗지 못하는 의료진들이 쓰러지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국민들의 마음을 울렸다”면서 “의료진이라고 표현되었지만 대부분이 간호사들이었다는 사실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용기 잃지 말고 조금만 힘을 내어달라”면서 “언제나 환자 곁을 지키며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간호사분들 곁에는 항상 우리 국민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특히 “정부는 간호사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간호인력 확충, 근무환경 개선, 처우 개선 등 정부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면서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 있는 공공병원의 간호인력을 증원하는 등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신속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539TOTAL548,015
330-27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 14로 56 법조프라자 703호
TEL. 041-569-6348 FAX. 041-569-6349 EMAIL. cnn@koreanursing.or.kr
COPYRIGHT (C) 2018 CNNURS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