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간호사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충남간호사회 소개 인사말



1953년 충남 간호원회로 발족한 우리 충남 간호사회는 올해로 65주년을 맞이하는 등록회원 6,100여명의 충청남도 전문직 보건의료 단체입니다. 우리 6,100여명의 충청남도 간호사들은 도민의 건강과 보건의 최일선에서 돌봄의 수호자 역할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간호사회는 회원의 자질향상을 도모하고 직업윤리를 준수하며 회원의 권익옹호와 국민건강 및 사회복지 증진과 국제교류를 통한 국가 간호사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민건강 증진과 환자안전을 위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산 및 간호서비스 질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간호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개발에 힘쓰며, 간호사 인권침해 방지 및 간호조직문화 개선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노인인구 및 만성질환의 증가 등으로 점차 확대되는 간호사의 역할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간호의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한 간호법 제정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간호사 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를 통한 유후·신규·재직 간호사의 교육과 취업, 경력개발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선진국 수준의 지역사회 중심 보건의료·요양 통합 서비스 체계 확립을 위하여 방문간호사 등 지역사회 간호 관련 법·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충남간호사회는 과거 수많은 선배 간호사들의 땀이 서린 65년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 받아, 현재 간호사의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충남간호사가"함께"하는 정책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따뜻하게 배려하는 간호문화를 만들겠습니다.
미래 100년 충남간호사회의 비전과 목표를 위하여, "따뜻한 충남간호, 변화와 혁신의 충남간호사!"가 되도록 쉬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충남간호사회 홈페이지가 회원 여러분의 소통과 협력의 창구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원합니다.

TODAY83TOTAL134,970
330-27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 14로 56 법조프라자 703호
TEL. 041-569-6348 FAX. 041-569-6349 EMAIL. cnn@koreanurse.or.kr
COPYRIGHT (C) 2018 CNNURSE. ALL RIGHT RESERVED.